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리뷰

아파트새집증후군 한 달 동안 고생했죠

이사 들어오고 처음으로

아파트새집증후군이 있다는걸

이번에 알게 되었어요.

남편과 딸아이가 없던 알러지의

반응을 일으켜서 놀랐거든요.

이사 후 첫날부터 기침, 두드러기,

피부 전체적으로 뒤집어지면서

따가움과 가려움이 심했어요.

이래서 다들 베이크아웃을 하라고

주변에서 얘기들을 했었나봐요.

기존에 살던 아파트에서는

단 한번도 이런 문제가 없었거든요.

그래서 새집으로 간다고 한들

아파트새집증후군 생길거라고는

예상을 하지 못했던 거였죠.

며칠 환기만 하면 될줄 알았는데

남편이 잠을 못자더라구요.

기침도 밤새도록 이어졌지만

숨쉬기가 어려운지 코와 입이 막힌듯한

쌕쌕 소리가 나기까지 했어요.

약국가서 알러지약을 달라고하니까

아파트새집증후군에 생기는 증상들은

이런 약으론 소용이 없다더라구요.

이정도 증상이면 당장 응급실을

가야될 판인데 여기서 약을사냐고 ㅠㅠ

남편을 닮은 딸아이도 똑같이 그럴까..

두려워서 잠을 못자겠더라구요.

결국 시댁에서 출퇴근을 하기로하고

딸아이는 친정에 한동안 맡겨두었어요.

저는 집에서 살림만 했기때문에

틈나는데로 베이크아웃을 하면서

아파트새집증후군 예방에 힘을썼구요.

원래는 업체를 불러서 해결을할까

여러번 고민을 했었지만

저희 여건상 그렇게는 힘들더라구요.

 

방법이 없을지 검색을 통해서

아파트새집증후군을 없애는 원리와

관련된 제품을 사서 시작해봤어요.

저랑 비슷한 상황에서 다른 분들은

베이크아웃을 통해 새집증후군을 유발한다는

물질들을 1차적으로 배출을 한다고하네요.

그 다음 환기를 하는 과정에서

주변 가구와 벽지, 바닥 같은 곳에다가

피톤치드를 뿌려놓는다고 들었어요.

이게 아파트 새집증후군을 만들어내는

주요 유해물질에 흡착해 중화,탈취제거를

해준다고 들었거든요.

받자마자 집 전체에다 도포해놓고

그대로 건조만 되게끔 환기를 수시로해줬어요.

계면활성제나 인공향, 화학적인 원료들이

첨가된게 아니라서 피부에 묻어도 자극같은게

하나도 느껴지지 않더라구요.


여기에 천연 에센셜 오일로

향 또한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의 숲향이라

마음껏 분무를 해둘 수 있었어요.

이 정도로도 충분히 새집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다길래 베이크아웃과 더불어 관리를 했는데요.

처음 3일동안은 새집에 특유 냄새가

잘 빠지지 않는다고 느껴졌는데,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지는게

느껴지는 시기가 오더라구요.

새 집이나 새 가구에서 발생되는 향취들이

포름알데히드가 발생되면서 나타나는

휘발성 유기물질이라고 하는데요.

지금 딱 이방법을 통해서 관리를

하고나니까 유해냄새의 분자들도

점점 줄어드는게 느껴지더라구요.

이 후 딸과 남편이 집으로 돌아왔는데

아직까지 새집증후군에 생기는 증상들이

생기지 않고있어요.

며칠동안 고생한 보람이 있나봐요ㅠㅠ

아파트새집증후군 제거하는것도 어려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쉽네요.

 

 

 

순수백과 피톤치드 편백수 스프레이 1.5L 세트 : 순수백과

100% 식물유래성분 V-LABEL 비건인증 세계아토피협회 인증

brand.naver.com